NAVER에서 광고 운영에 대한 기본 지식과 전략을 쉽고, 상세하게 알려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신청한 오프라인 교육!
광고를 직접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웹을 다루면서 계속 마주칠 정보들이기에 어느정도 지식을 쌓기 위해 부푼 기대를 안고 교육장소인 명동에 다녀왔다.
[ 명동. 서울 중앙우체국 10층. 교육을 위해 나누어준 자료와 네이버 볼펜!@ 용어정리집이 특히 마음에 쏘옥 든다~!! ]
교육은 약 3시간 정도로 1부와 2부로 나뉘어졌다.
1부의 교육에서는 흔히 사람들에서 오고가는 사회의 이슈와 트랜드에 관한 정보, 즉 키워드 용어에 대한 정리를 시작으로 키워드광고의 현황과 구조, 광고방법, 그리고 광고진행시에 어떤 요소들을 확실히 체크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키워드 광고는 제목과 설명문구+연결URL(랜딩페이지)로 구성되며, 상품별, 성별 등에 따라 설득요소를 다르게 구성해야 한다는 점. 즉, 눈낄을 끌면서 특이한 키워드와 이해하기 편한 문구 선택은 판매상품의 특징과 사용자에게 구매하고 싶다는, 사용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힘(클릭)을 주며, 이와 연결된 랜딩페이지(보통 메인페이지)로의 방문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하지만 어디 쉬운가. 매번 생각하는 것이지만. 창의적인 키워드 발굴과 사람마다 원하는 페이지디자인을 하기는 어렵다는.ㅠ_ㅠ.
그리고 광고는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이를 통해서 얻는 전환이 목적이기 때문에, 평소 사람들이 즐겨찾는 키워드와 상황별 랜딩페이지 디자인, 이에 대한 연결고리를 찾는 끊임없이 탐색, 발전시켜야 하는 과정이라는 것!!
[ 보라~ 열심히 교육을 받는 사람들! ]
1부와 2부 사이의 10분정도의 휴식시간이 이어졌다~ ㅎㅎㅎ 휴식시간에 기다리고 있는 건 다름 아닌 빵~ 빵~! 교육보다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는. 먹는건 너무 좋음. ㅠ_ㅠ
[ 줄을 서시오~! 먹어야 산다~! 거기다 커피와 차, 사탕까지~@@~ ]
2부 교육은 1부의 네이버키워드광고 구조를 바탕으로 하는 실습교육이었다. 네이버키워드광고 웹페이지안에서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광고상품사이트선택과 그룹전략, 키워드선택, 입찰관리 등의 자세한 구매과정에 대한 프로그램 설명이었다. 그리고 광고최적화를 위해 웹페이지의 랜딩페이지 관리 및 전략선택은 어떻게 할지에 대해 간단한 정리를 통해 교육은 마무리 되었다.
하지만 광고주들 자신의 페이지에 얼마만큼 변화가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지표, 즉 광고성과에 대한 예를 들어서 보여줬으면하는 아쉬운 점이 있었다. 그런 예를 보여줌으로 해서 조금 더 키워드, 광고문안, 랜딩페이지간의 효과적인 연결이 광고와 컨텐츠 사이에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광고주들은 쉽게 이해하지 않을까.
[ 입장하면서 받은 설문지작성!! 설문지를 제출하고 받은 네이버 노트와 성공광고주에 대한 의견들을 담은 소규모 책자!! ]
교육 후,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웹에 대한 지식 또한 어느정도 섭렵해야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과 사회의 정보 흐름에 대한 끊임없는 탐색과 분석,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디자인, 그리고 효과적으로 이를 연결할 수 있는 경험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팍팍 들었다. 사람들이 이용하니 사람들의 심중을 꿰둟을 수 있는 무언가 필요해!!@ 더욱 더 분발해야함!!!! ㅠ_ㅠ
실전편 교육에서는 아쉬운 점들을 조금 더 배울 수 있을까나. 실전편 교육을 신청해서 가고싶다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 바로가기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 (0) | 2013.02.25 |
---|---|
네트워크기본상식. 포트.TCP/UDP. ICMP (0) | 2013.02.06 |
css3 dropdown menu (0) | 2013.02.04 |
jquery css (0) | 2013.02.03 |
cross browsing (0) | 2013.01.29 |
20130124 (0) | 2013.01.24 |
5I 법칙. (0) | 2013.01.10 |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일정 및 참고 (0) | 2013.01.08 |
반응형웹.미디어쿼리. (0) | 2013.01.07 |
[C] 구조체(Structure) (0) | 2012.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