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Tips.Tutorial

C++

dd2i 2012. 12. 26.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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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C with class

C =  구조적 프로그래밍 방식
C++ = 객체지향적인 방식
C++은 함수의 중간에서도 변수를 선언할 수 있음. 언제든지 변수 추가선언 가능.


내용 위치 간단한설명
범위연산자 7-3-가 지역변수에의해가려진전역변수를참조한다.
명시적캐스팅 5-3-라 (int)var형식이아닌 int(var) 형식으로 캐스팅한다.
인라인함수 16-3 본체가호출부에삽입되는 함수
디폴트인수 16-4 실인수가생략될때형식인수에 적용되는기본값
함수오버로딩 16-5 같은이름의함수를여러 개정의하는 기능
태그가타입으로승격됨 13-1-나 구조체태그로부터변수를바로선언할수있다.
이름없는공용체 13-5-나 공용체이름없이멤버들이기억장소를공유한다.
한줄주석 2-4-가 // 로줄끝까지 주석을단다.
레퍼런스 15-4 변수에대한별명을붙인다.
bool 타입 3-7-마 1바이트의진위형



어떤 언어를 배울 때 가장 먼저 배우는 것= 입출력명령

베이직 - Print명령문

C - printf

윈도우즈API - TextOut

일단 입출력이 가능해야 언어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


C++의 기본 입출력 수단 = 입출력 스트림(IOStream). cin, cout = 입출력 객체.

namespace = 명칭을 저장하는 기억 영역. c++의 추가 기능.

c++ 표준 라이브러리= std 라는 namespace에 모두 정의. 


cout의 기본형식

cout<<데이터<<데이터......;


<<연산자 (insertaion. 삽입연산자) : 여러개의 데이터를 이어서 출력할 때, <<연산자를 계속 사용.

>>연산자 (Extraction. 추출연산자) : 



입출력 객체의 장점.

1. 사용방법이 훨씬 더 직관적

2. 입출력 객체가 데이터의 타입을 자동으로 판별. 서식을 일일이 기억할 필요없음. 자신이 처리하지 못하는 타입에 대해 컴파일 에러를 발생시키므로 훨씬 더 안전.

3. 입출력 객체의 << , >>연산자는 여러 가지 기본 타입에 대해 중복 정의되어, 필요할 경우 사용자 정의 타입을 인식하도록 확장 가능. 연산자오버로딩.



요약재정리. 출처.http://www.soenla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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